SHINee가 왔다
샤이니를 동방신기와 슈퍼주니어를 잇는 SM엔터테인먼트 비밀 무기로 보는 것은 지나친 일이 아니다. 이 대단한 다섯 소년은 그들만의 독특한 보컬과 신선한 외모로 널리 소개되어 왔다. 새해 첫날, 한국의 최고 인기 그룹 샤이니가 후난TV에 도착해서 2010년 첫 번째 한류를 불러일으켰다. 새해의 금망고 팬미팅부터 다음 날의 미디어 인터뷰까지, 그들로 인해 눈이 부셨던 건 TV 시청자뿐만이 아니었다. 미디어도 마찬가지.
샤이니의 어떤 점이 그렇게 매력적인 것일까? 우리의 모든 의문은 그들을 만나고서 풀렸다. 단지 말할 수 있는 건, 샤이니는 사랑받을 만하다는 것.
온유는 기자를 만나자마자 한국어로 인사를 했고, 기자분께 "한국어를 못하세요?"하고 물었다.
온유가 갑자기 웃었고, 스텝 분들께서 왜 웃냐고 묻자 "아까 무슨 말씀 하셨어요?"하며 동문서답을 했다.
인터뷰 중 온유가 맴버들에게 햄버거를 나누어 주었다.
"이건 네꺼, 저건 네꺼, 아, 이건 내꺼" 온유는 아무런 표정 없이 말하며 그냥 햄버거만 쳐다봤다.
이상형은?
온유 : 손이 길고 예쁜 여자
만약에 맴버중 여자친구를 고른다면 누구?
온유 : 키
태민아 어떤 형이 가장 잘해주니?
태민 : 다들 잘 해준다. 오랫동안 형들과 한방을 씀. 형들은 내게 다 똑같다. 꼭 친형같다.
키 : 4명중 꼭 한명을 골라!
태민 : 어..어.. 나이 제일 많은 형
첨으로 장사에 왔는데 느낌이 어때?
온유 : 장사에 오기 전에, 북경에 착륙했다. 그때 공항이 매우 깨끗했다. 그 후에도 계속 기분이 좋았다.
지금 중국어 실력들은 어때?
샤이니 : 프렌치프라이!!!!!(때맞춰 매니져가 프렌치프라이를 사왔음)
장사에 온 후, 인상 깊었던 물건은 뭐?
온유 : 폭죽. 소리가 정말 크다. 열정적인 것 같다. 사람들은 모두 폭죽 터트리기를 좋아하나?
--------------------------------------------------------------------------------------------------------------------------
다른 번역
번역 출처 http://jhsv.tistory.com/tag/2010%EB%85%84?page=7
1 중국에서의 첫 번째 텔레비전 출연에 관하여
중국 창사에 온 건 처음이죠? 기분이 어때요?
온유 창사에 도착하기 전에 베이징에서 잠깐 머물렀는데, 공항이 무척 깨끗하다고 생각했고 다른 것들도 모두 나쁘지 않았어요.
종현 맞아요. 그리고 팬들이 굉장히 열정적이었어요. 우리를 따라오던 차가 두 대던가? 그렇지만 무척 고맙게 생각해요. 그건 팬들에게도 아주 피곤한 일일 거예요!
(인터뷰 도중 음식을 사러간 사람이 돌아왔다. 소년들은 가방을 가리키며 중국어로 외치기 시작했다. "감자튀김! 감자튀김!")
현재 중국어 수준은 어때요?
샤이니 감자튀김!
(소년들은 연이어 계속 '감자튀김'을 말했다. 지금은 질문을 할 때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에 기자의 눈에 눈물이 글썽.)
창사에 온 뒤로 깊은 인상을 남긴 게 있다면요?
온유 폭죽이요, 아주 소리가 크고 활기찬 느낌이 들었어요. 이곳 사람들은 폭죽 터뜨리는 걸 좋아하는 것 같아요.
태민 네. 소리가 정말로 커서 귀가 울렸어요. 하하.
(뜻밖에도 소년들이 무언가를 질문했다. 우리는 그들에게 열광적으로 후난의 폭죽 전통을 설명했고 그들은 생각에 잠겨 고개를 끄덕였다. 그들이 제대로 이해를 했는지, 혹은 그런 척만 했는지는 알 수 없지만.)
한 명씩 중국 텔레비전에서 첫 무대를 가진 느낌을 말해주세요.
태민 비행기가 창사에 오기 전에 베이징에 먼저 들렀었는데 그게 처음이었어요. SM타운 콘서트를 위해 갔던 걸 제외하면 이번이 두 번째 중국 방문이고 중국 텔레비전에 출연한 건 이번이 처음이에요. 팬들이 굉장히 열광적이어서 모두에게 더 나은 무대를 보여주고 싶었어요.
민호 중국에 도착했을 때 우리가 온 그 순간부터 팬들이 환영해 주어서 기분이 무척 좋았어요. 마찬가지로 저희 퍼포먼스도 기대하고 기다려 주셔서 정말 행복했어요.
키 멤버들이 제가 하고 싶은 말을 다 했네요. 그렇지만 팬들이 정말 이렇게 열정적일 줄 기대하지 못했다는 말은 하고 싶어요. 앞으로 더 열심히 해서 팬들의 기대에 보답하겠습니다.
2 '링딩동'의 커다란 인기에 관하여
먼저 작년에 '링딩동'으로 많은 상을 받은 걸 축하해요. 심지어 엄청난 열기였죠. "우리가 이렇게나 인기가 많았나?" 같은 생각도 해봤어요?
온유 아뇨. 저희는 이제 막 시작했고 언제나 열심히 하고 있어요. 사실 정말 감사해야 할 사람은 저희를 응원해 주는 팬들이죠. 더 잘하고 싶게 만드는 동기예요.
종현 맞아요. 어디에 있든, 팬들에게 가장 고마워요.
'링딩동' 춤을 배우는 사람들이 주위에 꽤 많지 않나요? 누가 가장 비슷하다고 생각하나요?
종현 음, 아직 생각해 본 적이 없네요. 누가 제일 잘하죠?
키 f(x)? 하하하.
친구나 친척들을 만나면 샤이니의 노래나 춤을 보여달라고 하나요?
키 아니요. 대신 걸그룹 댄스를 춰달라고 해요. 하하하하.
3 신종플루에 관하여
작년에는 멤버들 모두 다양한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얻었죠. 그렇지만 유감스러운 일도 있었어요. 종현, 온유, 태민이 모두 각기 다른 시기에 신종플루에 걸렸던 것처럼요. 다들 그 시기를 어떻게 견뎠나요?
종현 모두 푹 쉬고, 약을 먹고, 밥을 먹고, 마음을 느긋하게 가졌어요. 그게, 음… 꼭 감기에 걸린 것과 비슷해서, 그렇게 심각하게 느껴지지는 않았어요. 다만 새로운 질병이고 다들 그렇게 말하다 보니까 무척 심각하게 느껴졌어요. 그렇지만 사실 생각해보면, 好像也就那么回事儿[?]
동료들이 "나 몸이 안 좋아"라고 말하거나 혹은 그런 비슷한 생각에 두려웠나요?
온유 그 사실을 알게 됐을 때, 앨범이 막 나온 시기라 굉장히 충격받아서 기분이 좋지 않았어요. 음반 홍보를 위해 많은 준비를 했는데 결국 저는 참여할 수 없어서, 그게 싫었어요. 그래서 제자신에게 빨리 나아야 한다고 계속 말했고 결국 회복이 되었어요.
키 그때 제 생각은 "나는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아서 다행이야. 이 기간 동안 저 사람들은 안 만나야 되겠다."였어요. 하하.
민호 저는 그저 제 손을 규칙적으로 씻고, 스스로를 지치게 만들지 않으려고 했어요. 면역체계가 건강하면 그렇게 걱정할 필요는 없어요.
4 끝없이 이어지는 개인적인 이야깃거리에 관하여
이상형은 어떤 타입인가요?
키 저는 정말 특정한 사람을 마음에 두고 있지는 않아요. 저와 성격이 맞으면 그걸로 충분해요.
민호 성격이 잘 맞아야 하고, 거기에 예쁘다면 최고죠.
종현 배려심과 이해심이 있는 사람.
태민 하얀 피부를 가진 여성요.
온유 저는 손이 예쁜 여성이 좋아요.
멤버 중에서 여자친구를 골라야 한다면, 누구를 택하겠어요?
온유 키!
태민 저도 키 형이요.
종현 저도요.
민호 키는 패션과 스타일에 예민하고 쇼핑을 좋아해서 다들 키라고 생각해요. 평소에 자상하고 섬세하고 다른 사람을 돌보는 것도 좋아하는 성격이라 키를 선택했어요.
키는 어때요?
키 저는 그렇게 명확하지 않네요. 한 번도 사랑에 빠진 적이 없어서 이런 건 잘 모르겠어요.
(키의 눈이 다른 네 멤버를 훑어보았지만, 결국 그는 결정을 내리지 못했다. 그는 정말 결정을 하지 못하는 것처럼 보였다.)
항상 쇼핑을 함께 하는 사진을 보게 돼요. 늘 함께 쇼핑을 가거나 해요?
종현 사실 언제나 함께 나가는 건 아니에요. 그렇지만 신기한 건 그 몇 번의 외출이 꼭 카메라에 찍힌다는 거예요. 심지어 저희들도 그런 사진들을 보면 기분이 이상해요.
키 맞아요. 팬들은 정말 놀라워요.
5 일문일답 시간!
리더로서 온유는 멤버들 사이의 관계를 어떻게 조정하나요?
온유 제가 그들을 사랑하면 자연스럽게 제 말을 듣게 돼요. 하하. 다들 굉장히 순해요. 그렇지?
태민 가끔 세대차이를 느끼는 것만 빼면요. 하하. 대부분 형의 말을 들어요.
종현의 단점은 무엇인가요?
종현 제가 너무 완벽하다는 거죠. 하하하.
(민호가 할 말이 있다는 듯 종현의 어깨를 툭툭 쳤지만 한숨을 쉬고는 그만두었다. 나머지는 말문이 막혀 있었다.)
민호는 지난달 한국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뤘는데요, 어땠어요?
민호 한국에서 가장 큰 시험이라 시험을 치기 전에는 불안하고 걱정도 됐어요. 당시 굉장히 바빴지만 전날 밤은 매우 일찍 휴식을 취했고 시험이 끝났을 때에도 기분이 좋았어요.
(통역에 약간의 문제가 있었지만, 민호는 시험을 잘 쳤다고 말한 듯하다.)
키가 몇몇 버라이어티 쇼에서 걸그룹의 춤을 추는 걸 봤는데, 알고 있는 게 몇 개나 되나요?
키 보여주기만 한다면 알 수 있으니까 한계는 없어요. 아마 제가 멤버들보다 춤을 빨리 배우나 봐요.
태민은 그룹의 막내인데, 보통 어떤 형이 가장 잘 돌봐주나요?
태민 다들 잘 챙겨줘요…(더듬더듬) 함께 산 지 오래라 다들 꼭 제 친형 같아요.
키 우리 넷 중에 한 명만 택해야지!
태민 그… 그러면… 매니저 형요!
(이 대답에 키는 태민이 자신을 꼽을 것이라 생각한 듯 매우 불만스러운 척하며 계속 한숨을 쉬었다. 기자가 대답이 너무 안전하다고 불평하자 태민은 자신을 응시하는 다른 네 멤버만 속수무책으로 바라보았는데, 정말 재밌는 광경이었다.)
6 얘요? 얘요? 아니면 얘요?
누가 가장 바람둥이인가요? 태민 3표 / 종현 2표
뒷이야기: 형들은 쉽게 봐서는 안 될 사람이라며 이 막내를 선택했다. 태민은 그 선택이 상당히 자랑스러운 듯 보였다. 이건 칭찬이 아닌 것 같은데!
누가 가장 아이들을 좋아하나요? 키 4표 / 민호 1표
뒷이야기: 다른 사람들이 모두 키를 지목하자 민호가 소심하게 손을 들고 억울한 듯 말했다. "나… 나도… 애들 좋아해!" 방 전체가 웃음을 터뜨렸다.
누가 메이크업 없이도 가장 잘생겼나요? 만장일치 민호
뒷이야기: 민호는 이 결과에 상당히 만족했는데, 그의 미소는 정말 귀여웠다. 그 순간 종현이 "이제 만족해?"라고 말하자 민호가 종현의 목을 '졸랐다'. 키가 옆에서 거들었다. "사실 우리 모두 메이크업이 없어도 괜찮아요. 저만 빼고요. 저는 요즘 아이 메이크업을 해야 하는데, 그걸 지우니까 저도 못 봐주겠더라고요. 하하."
누가 가장 빨리 결혼할 거라고 생각해요? 만장일치 키
뒷이야기: 투표 과정에서 종현이 고개를 가로저으며 말했다. "어휴! 우리가 이걸 꼭 말로 해야 하나…" 그러자 그들 중 몇이 키가 자신이 얼마나 결혼하고 싶어하는지 등등의 이야기를 그들에게 항상 하는 데 대해 불평하기 시작했고, 키 역시 그들에게 동의하는 기색을 보였다. 그가 얼마나 결혼을 하고 싶어하는지는 그가 실제로 자신을 뽑은 데서도 볼 수 있었다.
누가 가장 잘생겼나요? 태민, 종현, 온유가 민호를 지목, 민호는 종현을 지목, 키는 기권
뒷이야기: 종현이 민호를 가리키고 말했다. "민호는 정말 잘생겼어요!"
누가 가장 식성이 왕성한가요? 만장일치 태민
뒷이야기: 처음에는 모두 민호를 선택했으나 태민이 옆에서 조용히 속삭였다. "저 뽑아주세요!" 그러자 종현이 말했다. "물론 태민이죠!" 결국에는 모두 태민을 선택. 우리는 그들이 가장 잘생긴 멤버로 뽑히기 위해 다투는 건 보지 못했지만 대신 가장 왕성한 식성을 가진 멤버로 뽑히기 위해 다투는 광경을 보았다!
#샤이니 #온유 #진기 #화보 #인터뷰 #2010 #1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