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ISODE OF SPECIAL MOVIES

SHINee WORLD 2017~FIVE~

라이브 중 나온 그 영상의 촬영 현장을 SEEK 시점으로 리포트합니다!


시리어스 한 오프닝

알파카에게 쫓기는 코미디 무비

수중의 LUCIFER 

본심을 말한 인터뷰

이 4개의 영상 촬영 현장에 잠입!

매번 같은 익숙한 이야기부터 멤버들의 사이좋은 에피소드까지, 이번에도 보이지 않는 부분을 리포트합니다!


p.91

Episode.01

OPENING MOVIE

다섯 명의 텐션으로 극복한 한 겨울의 로케 촬영


각각의 시리어스 한 연기가 빛난 오프닝은 12월에 한국에서 촬영되었어요. 

아침 6시 집합으로 먼저 하수처리장에서 키와 민호가 달리는 장면.

그 후 스튜디오로 이동해 온유 태민의 솔로 장면을 촬영.

다시 로케 스튜디오로 이동해 이번엔 종현의 솔로, 다섯 명의 집합 컷. 

밤 로케 촬영은 아무튼 추위와의 싸움!

다섯이 모여 수다를 떨면서 텐션과 체온을 올리고 있었어요. 



Topic 01

초 시리어스 한 장면이지만 이상~~~하게도 텐션이 높은 다섯.

한 겨울 심야의 로케 촬영.

기력도 체력도 한계......라고 생각했는데 매번 그렇지만 촬영 틈틈이 자연스럽게 원을 만들어 수다 스타트.

그런 흐름으로 다섯이 손을 모아서 원진을 만들더니 설마 했던 기합 넣기!!

기뻐서 뛸 정도의 하이텐션 모습에 스탭도 놀랐어요(웃음)


한 명 한 명 나와서 Why So Serious?

무심코 다섯이 모여서

웬일인지 원진을 만들어 SHINee

투어같이.... 대기 시간은?

엄청 서로 북돋고 있어요! WORLD!!



Topic 02

다섯 명이 걸어오는 장면은 이렇게나 멀리서 촬영했어요.

여러 방면에서 멤버가 걸어 나와 중앙에 모이는......는 장면 때문에 가까이 다가가서 촬영할 수가 없어 

긴 크레인을 사용해 멤버에게 다가갔다 물러갔다 하면서 촬영했어요.


들리나요오오오오오오

☞ 카메라                           SHINee \멀어!/




Topic 03

스탭 혼신의 연출에 멤버도 깜놀!

민호가 달리는 장면은 연기가 나오는 기계를 손에 든 스탭이 같이 달리거나

온유 연출 장면은 합성이 아니고 그 자리에서 「FIVE」글자를 벽에 프로젝터로 비추고 있었어요. 

세세한 부분도 신경 쓰고 있어요!


연기는 수동!

 진짜!?


 뭐지?

 응?

 대단해!!

※ 합성이 아닙니다!



COLUMN

SEEK은 봤다!

사실, 이 건물 평소에는 홀이에요

넓~~~~~~~어

엄청 아티스틱 한 이 건물, 안에는 홀로 되어 있어 평소에는 강연회 등에 쓰이고 있어요.

널찍하면서 신비스러운 느낌이 매치되어 있었어요. 



p.92


COLUMN

SEEK은 봤다!

촬영 중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틀고 있었어요 ♪

후후후훙♪

10분 정도 자유연기였기 때문에 기분을 올리기 위해서 촬영 중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틀고 있던 온유.

이따금 흥얼거리면서 묵묵히 연기를 했어요.




Topic 07

「자유연기로」 였기에 묵묵히 작업하는 과학자 온유

과학자라는 설정이었던 온유

「책상 위 물건을 사용해서 여러 가지를 해주세요」라는 말을 듣고 자유연기로 촬영.

자료를 읽거나 시험관을 손에 들고 보거나 ...... 소재가 떨어진 온유.

마침내 그림 그리기 시작.

촬영 후 들여다보니 「FIVE」라고 쓰여있었어요!

 에...뭐를 하면...

직필

글을 써보거나 묵묵

실험을 하거나 묵묵

읽어보거나 묵묵

생각하거나 묵묵

관찰하거나 묵묵

 더 이상 할게 없어요...



Topic 10

seek 항례
[빼꼼 온유씨]
매회 seek 카메라를 찾아서 꼭 카메라 시선을 보내주는 온유. 
이번에도 확실히 받았어요~!
인영에 숨어 빼꼼 얼굴을 내미는 장난꾸러기 같은 장면도.

카메라 시선
 빼꼼
치유받아요~


p.93


Topic 13

질주 연기 중에 미끌!!

오, 오, 온유~~~~씨! (새파랗게 질린)

달아나는 연기에 기합이 들어간 온유는 미끌하면서 신발을 날려버릴 정도!

스탭이 걱정하였는데 그대로 폭주하며 웃는 얼굴로 돌아왔어요 (홋)

온 (미끌)

스탭 와---------!!

 괜찮아요



Topic 14

온유 & 종현의 싱크로
실은 이게, 종현이 떨어뜨린 시계를 온유가 미래에서 줍는다는 설정의 장면.
그래서 일부러 같은 움직임으로 촬영했는데요, 이 정도로 싱크로가 높음에 놀랐어요!

   달려! (진지하게 돌진!)
   
    시계를 보는( 시간 보기!)

          OK입니다!
   무심코 나오는 "안심하는" 얼굴 
         훗          방긋


COLUMN

SEEK은 봤다!

이날의 아침 식사는...

촬영의 첫 타자 키의 메이크업 중,

온유 & 종현 & 태민은 김밥과 갈비탕으로 배를 채운

덧붙여 민호는 푹 자고 있었어요. (웃음)



p.94


COLUMN

SEEK은 봤다!

휴식 중의 SHINee는 

이날의 대기실에서는 

온유 낮잠, 

종현 과자를 우물우물, 

키 & 민호 각자 핸드폰으로 영상 관람, 

태민 핸드폰으로 게임......으로 시간을 보내는 방법이 제각각이었어요.



Topic 20

이날의 매직핸드는 리더!?

현장에서 울리는 무언가 깨지는 소리......설마 온유가!?

라고 생각했는데 머그컵을 뿌리치며 지면에 떨어뜨리는 장면의 촬영이었어요.

나이스타이밍으로 잘(!?) 깨졌습니다.

 에잇

와장창!

 ......

컷!  OK!

 홋



p.95


Episode.02

LUCIFER In WATER

수중 촬영은 체력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초 하드!

라이브 중 나온 『LUCIFER』 편곡 버전, 합성이 아닌, 

멤버 한 명 한 명이 정말로 물속에서 춤추는 모습을 넋을 잃고 보신 분도 많지 않았나요?

게다가 셔츠에 바지, 의상을 입은 채 춤추는 것은 체력적으로도 엄청나게 하드. 

멤버도 특히 기합을 넣어 도전한 촬영이었어요.

이 연출은 나카소네 리노씨의 안으로 촬영 당일은 현장에도 서둘러 도착해 멤버를 지켜보고 있었어요.


COLUMN

SEEK은 봤다!

플러스알파로 천의 연출도!

기본 댄스 촬영이 끝나고 

이번에는 보다 화려함을 플러스하기 위해

천을 들고 움직이거나 

회전하는 장면을 촬영

수중에서는 생각한 것처럼 몸을 움직이지 못해 상당히 고전한 것 같았어요.




Topic 01

촬영은 실내 풀에서 했어요!!

촬영 용의 수심 5m 정도 풀 옆에는 설 수 있을 정도의 연습용 풀이 있어서 우선은 거기에서 산소통 사용방법부터 배웁니다. 

그 후 촬영용 풀로 이동

공기를 마신 후 잠수 

가장 밑에 있는 무대(받침대) 위에서 댄스

산소통을 뺀 후 수중에 음악이 흘러나오면 촬영 스타트

평소의 스피드보다 다소 천천히 템포에 맞춰 춤을 추는 

도중 숨쉬기 힘들어지면 옆에서 대기하고 있던 전문 스탭이 산소를 주입해줍니다.

마지막에는 모니터로 자신의 모습을 체크!


 수중 무대로  ←  공기를 마시고  ←  전문 스탭이 지도  ←  촬영용 풀

 스마트폰으로도 체크  ←  모니터 체크  ←  공기가 없어지면 스탭이  ←  물속에서도 음악이 나오고 있어요





언제나의 모습과 다르지 않은 릴랙스 모드

촬영 2번째였던 온유는 첫 순서였던 태민의 촬영 모습을 보러 왔었어요.

촬영을 보면서 흐름을 이해하고 

자, 온유의 촬영이 스타트.

스탭도 감동할 정도로 능숙하게 소화해 낸 온유.

모두가 긴장한 가운데, 언제나의 온유 스마일이 튀어나올 정도로 릴랙스하고 있는 것 같았어요.

촬영은 우선, 얼굴 쪽과 전신의 2패턴 촬영.

그다음 천을 사용한 촬영도 여유롭게 소화했어요.


진지!!

이럴 때도 온유 스마일♥



p.96


Episode.03

SHINee FIVE RASCALS MOVIE

연기인지 평소인지 알 수 없을 정도로 즐거워하는 다섯

알파카에게 쫓기면서 각각 장난을 거는 무비.

촬영은 잡화점을 구비한 카페에서 

점 내에는 신기한 가구나 오브제가 가득!

도중 재밌는 것을 발견한 멤버들이 물건개그 대결을(웃음)

이른 아침부터 촬영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멤버의 텐션이 높아서 시종 다섯이 왁자지껄 즐거워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Topic 03

리더 엉뚱하게도....턱걸이! (하는 척)

다섯이 장난치며 떠들던 장면 후, 대기실에 돌아오는 멤버의 등 뒤에서 혼자 턱걸이를 하고 있는 온유를 발견!

개그인 건가 진심인 건가......

덧붙여 멤버 누구도 눈치채지 못하고 있었어요 (웃음)


 웅~~~~~~~~~~~~~

줌!

발이 닿아있는(웃음)

 역시나 온유씨!!



Topic 04

MR. Right Guy 민호는 역시 배려 있는 남자였어요!

촬영 틈틈이 담소 중에 태민의 어깨에 먼지를 발견, 잽싸게 털어주는

장시간 촬영으로 살짝 피곤 모드의 온유를 가만히 받쳐주는

민호의 다정함이 넘치는 일면을 목격


리더를 지탱해 주거나~

옷의 먼지를 떼어 주거나-



Topic 05

키 혼자서 가만히 다리 어필 중!?

노면전차의 선로를 발견한 키는 천천히 다리를 벌리는.....

선로 폭으로 자신의 다리를 벌리는 것에 빠져 웬일인지 만족해 보였어요

 이건... 이렇게 해서 

 뭐하는 거야?

 됐다!!



Topic 06

SHINee가 가장 좋아하는 느닷없는 물건개그 대결!!

스탠바이 중, 그곳에 있는 소품을 발견하고 웬일인지 갑자기 시작된 물건 개그(웃음) 

스타트를 끊은 것은 우리의 리더 온유

키의 해리 포터도 상당히 그럴듯했어요 ♪


키는 해리 포터!

 아씨오!!

 왓

 오블리비에이트....

 응?


온유는 프리스비!

 에잇!


종현은 갱!

 손들어!!


태 에...나는...



p.98


COLUMN

SEEK은 봤다!

민호 엄마가 간식을....

촬영 현장이 민호의 고향과 가까워서 무려 민호의 어머니께서 간식으로 치킨을 들고 놀러 와주셨어요!

가장 좋아하는 음식에 멤버도 매우 기뻐한!




Topic 15

도주에서 SHINee 댄스!   \도망쳐!/

알파카에게 쫓겨 도망 다니는 SHINee. 

덫을 놓아 알파카를 처리하자 다섯이 어깨동무로 뱅글뱅글 기쁨의 댄스(웃음) 

실제로 즐거워했어요!

와~와~와~!!





Topic 16

온유의 물 뿌리기 표적은 바로!!

그림이 된 온유가 알파카에게 물을 뿌리는 장면. 

실제로 물이 든 컵을 들고 있는 온유가 매니저를 놀래려고 몰래 물을 뿌리고 있었어요(웃음)


철썩

 나이스 샷

매니저였어요(웃음)


←개구쟁이 얼굴




Topic 17

꼬마 SHINee에게 무심결에 훈훈

꼬마 SHINee 댄스를 견학하던 멤버는 그 귀여움에 무심코 미소를 

열심히 외워온 『LUCIFER』 안무를 힘내~라며 지켜보고 있었어요.

귀엽다~!




Topic 19

연기와 평소가 no border!!

            이거다!

      SHINee WORLD

어쨌든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모두가 하이텐션이었던 촬영 날.

본방 직전까지 수다를 떨면서 그대로 본방에 돌입

끝난 다음에도 같은 텐션 그대로!

연기가 아니라 평소처럼 즐거워하는 모습이었어요(웃음)

현장에는 시종 웃음이 넘치고 있었어요


평소인가 연기인가... 알 수 없어요!



p.99


Episode.04

INTERVIEW MOVIE

계속 웃음이 끊이지 않았던 회상 인터뷰

그룹 결성에 관해서 데뷔곡 『Replay』 를 처음 들었을 때, 

첫 도쿄돔 공연 등

당시를 회상하면서 인터뷰. 

또, 각각 첫인상에 대한 질문에는 진기한 답이 속출.(웃음)

현장에서도 웃는 소리가 계속되었어요.


Topic 01

인터뷰 중 계속 왁자지껄이었어요!

종현과 키를 중심으로 신났던 인터뷰의 촬영

상대의 첫인상 코멘트는 역시 모두가 신경 쓰인 것 같았어요

민호는 태민의 수록 현장을 보고 멀리서 코멘트를 몰래 엿듣고 있었어요(웃음)


(첫인상 내용은 콘서트 영상하고 동일해서 생략ㅎㅎ)


 사실은 처음 들었을 때 엄청 좋다고 생각했다!

 리플레이는 예상 밖의 콘셉트였다

태 데뷔할 수 없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그룹 이름이 결정되었을 때 데뷔를 실감했어

 도쿄돔 공연 결정은 울 것 같았어


p.108


Q. 첫날 무대에 온유, 종현이 와줬는데요, 둘이 와줘서 심적으로 편안해진 부분이 있었나요?

응원해주러 와줘서 정말로 감사하고 기뻤는데요. 

너무나 긴장하고 있어서 그다지 여유 있게 만나지 못해서 미안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다음에 만났을 때 더욱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어요.


Q. 둘과는 시작 전, 끝난 후 어떤 이야기를 했나요?

정말로 라이브 시작 전 기억이 잘 기억나지 않아요.

그래도 「힘내」 라고 응원받은 것은 확실히 기억나요.

끝나고 나서는 「좋은 무대였다」 「고마워」 라고 말해주었어요.



6. 본방 직전! 웬일인지 보러 와준 온유도 권유받아 원진에 참가 (웃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