왁자지껄 대화를 하며 있는 그대로를 다 보여주다!!
어른이 된 인상은....기분 탓이었나!? 질문에 귀여운 답변을 연발하고, 대폭소.
즐거운 그들을 기대해주세요.
-일본 데뷔해서 부터 약 반년. 되돌아보면 어떤가요?
종현 빠른 템포로 활동해왔구나 하는 느낌. 긴장감을 잃지않으면서 여러가지를 배웠어요.
태민 빨랐어~. 하지만 여러가지 경험을 할 수 있어서, 굉장히 재밌었어요.
온유 그리고, 여러 도시의 맛있는 요리를 알게되서 좋았어요! 멘타이코(명란젓), 라멘...
종현 히쯔마부시(장어덮밥), 케가니(털게), ...맛있었어요!
-일본어 싱글 3장을 내는 동안, 어려웠던 점은?
태민 2번째 싱글『JULIETTE』의 제 파트, "♪스가오니 키가에떼 키스오시요우(~키스하쟈)"를 부르는 게 굉장히 쑥쓰러웠어요(웃음).
민호 맞아맞아. 녹음때, 혼자서 쑥쓰러워하면서 웃고있었어.
종현 세번째 싱글 『LUCIFER』도, 가사의 발음이 어려웠어요. 춤이랑 노래를 맞추는 연습을 많이 했어요.
민호 뮤직비디오 촬영에서는 물이 있는 곳에서 안무를 해서, 신발 안에 물이 들어가거나, 의상도 거의 젖었어요.
온유 그리고 다른 2장과 비교하면 좀 더 파워풀해서 남자다운 곡이라서, 멤버 각각 제스춰같은 걸로 곡의 매력을 표현했어요.
태민 구체적으로는, 표정이라던가. (이어서 한국어로 말함)
온유 (일본어로) 쯔요이시센니, 이쇼우, 헤아스타이루,다소우데스!(강한 시선에, 의상, 헤어스타일, 이라는 거 같아요!).....
KEY 올~ 역시 리더b
-12월에는 이어서 앨범이 발매되네요.
온유 네! 이번 앨범에는 신곡이 많이 들어있어요.
종현 일본 오리지널 곡이 5곡!
KEY 일본어 녹음은, 맨 처음에는 아직 조금 익숙하지 않아서 힘들었는데요, 나중에는 거의 익어서 순조롭게 끝냈다고 생각해요.
최근 철야가 힘든 건 어른이 됐다는 증거??
-이번 반년동안 조금 어른스러워졌다는 기분이 드나요?
종현 아아, 그렇네요. 최근 밤샘작업이 힘들다라고 생각하게 되었어요(웃음) 이거, 어른이 됐다는 증건가?
태민 틀림없어요!
온유 저는 감으로 비가 오는지 미리 알아요.
KEY (웃음) 그건 아저씨잖아.
-(웃음) 그럼 반대로, 멤버의 어떤 점이, 서로 귀엽다고 생각되나요?
KEY 귀여운 부분이란 건 어떤 거지..모두 같은 것에 흥미를 보였을 때, 다 쫌 귀여운 거 같기도..
온유 혼자서 게임하고 있으면, 어느샌가 뒤에서 모두 얼굴을 들이밀고 쳐다보고 있거나 할 때(웃음)
민호 아! KEY는, 가끔 목소리 톤이 굉장히 높아질 때가 있는데요, 그거, 일부러 귀여워 보이게 하는거지?!
전원 하하하하핳(웃음)
태민 확실히 귀여워!
온유 머리 위에서부터 내고있는 것 같은 목소리야.
종현 그거말야, 귀여워?
KEY 잠깐! 귀여워보일라고 할 생각 없었거든? 기분이 넘 좋아지면 나오는 거 뿐이야!
민호 맨 처음에는, 어떻게 그 목소리를 내지?하고 생각했지만, 최근에는 신경쓰이지 않게 됐어.
KEY (머리 위쪽을 가리키면서) 여기서부터 나와요! (라고 말하고 높은 목소리를 냄)
태민 아 진짜! 내 머리가 아파졌어!
-여러분, 이 1년동안 거의 일본에 대해 많이 알게 된거 같은데요?
종현 지명이나 사투리를 많이 배웠어요.
온유 난데야넹!(뭐라능겨) 혼마!(=혼또)
민호 오사카 사투리는 왠지 외우기 쉬워서, 도쿄에서도 써버려요.
KEY 저는 일본어 특유의, 말을 가려쓰는 게 재미있어요. 예를 들면, 마음에 드는 "부분"이라고 말하지 않고, 외국어를 써서 "포인토"라고 말하거나, 그리고 줄여말하는 것도!
전원 아잣스!(아리가또고자이마스) 옷스!(오하요고자이마스)
일본어는, 지금도 열심. 책도 낼 생각이에요(웃음)
KEY 저는, 슈퍼 전대시리즈 「고세이쟈-」(궁금하면 고세이쟈나 고세이저로 검색해서 보센)에도 빠져있어요. 어린이용이라서, 일본어 대사도 알아듣기 쉬워서 공부가 되거든요. (guts pose=운동 선수들이 불끈 쥔 주먹을 가슴에 대거나 머리 위로 치켜들거나 내지르거나 하며 승리를 나타내는 자세.....음?을 하며...고세이저가 하는 포즈니?) 「토니카쿠 얏떼 미룻!(어떻게 되든 해보겠어!!)」 라던가.
-일본어 공부도 여전히 열심히 하고 있군요.
태민 네. 계속하고 있어요. 저, 머지않아 일본어 공부 책을 낼 생각이에영(웃음)
KEY 표지는 제가 담당하기로 되어있어요.
민호 저는 아트디렉터로.
종현 노래가 포함된 책이라서, 음악은 제가.
온유 저는 발음체크!
-자, 결정된거네요! 그럼 언제쯤?
태민 그러니까........20년 후에 부탁드릴게요!(웃음)
------------------->깜빡하고 있다가 추가하는, 5명에게 질문! Q. 「남자 어른」이라고 듣고, 연상되는 것은?<-------------------------------
>깜빡하고 있다가 추가하는, 5명에게 질문! Q. 「남자 어른」이라고 듣고, 연상되는 것은?<
"소년"에서 "청년"으로의 탈피하고 있는,
멤버에게 있어서, 딱 자라 말해 「어른인 남자」의 이미지는?
촬영 틈틈이,쉬는 5명에게 직격 인터뷰!
ONEW
촬영 중간중간이나 이동중, 온유가 몰두해버리는 것이, 휴대 태블릿 게임. 시험삼아 마음에 드는 것을 부탁했더니, 금세 진지한 표정으로.
「너무 집중하는거 아니야?」라는 소리에, 수줍게 웃음.
A. 아버지, 회사원, 주변 공기를 읽는 사람.
그리고 연상되는 것은, 육체미. 마초라는 게 아니라, 몸을 예쁘게 단련하고 있다는 의미에요. 넥타이를 매고 일하는 사람도 "어른"으로 보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