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잊을 수 없는 큰 의미로 남을 것 같아요'
TAKE 7_첫 공연 당시, 많이 긴장 됐을 것 같은데 무대 오르기 전과 무대에서 내려온 후, 기분이 어땠는지 궁금해요. 아쉬움이 남진 않았나요?
온유_사실 무대에 오르기 전엔 전혀 긴장되지 않았어요. 무대에서 내려오고 나서는 홀가분한 마음도 들었지만 어긋난 부분들이 몇 가지 있어서 계속 거기에 대한 생각만 했던 것 같아요. 예를 들면 극중 제가 맡은 역할의 나이가 스물여덟 살인데 서른여덟으로 말해 버리는 등 저도 모르게 긴장했었는지 실수를 했거든요.
TAKE 7_음악 프로그램에서 노래하는 가수 온유와 뮤지컬 무대에서 연기하는 온유가 생각하는 두 장르의 차이점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온유_일단 가수로 무대에 올랐을 경우에는 짧은 시간에 모든 것을 보여드리고 내려와야 하잖아요. 그런 부분에서 살짝 부담이 있을 수도 있는데, 뮤지컬은 좀 더 오랜 시간 관객들과 소통할 수 있으니까 오히려 제가 힘을 얻는 듯한 기분이 들어요.
TAKE 7_가수, 뮤지컬 배우 이외에 또 도전해보고 싶은 새로운 분야가 있다면요?
온유_어떤 장르이든 기회가 온다면 정말 좋죠. 그리고 나중에 기회가 주어진다면 저는 청취자들과 소통하는 라디오 DJ를 꼭 해보고 싶어요.
TAKE 7_상대 여배우와 호흡을 맞출 때 스킨십 안무가 있어요. 팬들은 그런 남자다운 모습을 처음 본다며 놀라기도 하고, 여배우를 질투하는 등 반응이 다양한데, 온유는 어땠나요?
온유_사실 저도 굉장히 어색했어요. 그런 안무를 춰 본적이 없어서 계속 연습, 또 연습만 했던 것 같아요. 아직도 살짝 그 장면에서는 어색한 부분이 있지만 더 연습하고 시간이 흐르면 자연스러워질 거라고 생각해요.
TAKE 7_온유가 말하는 <형제는 요감했다> 관람 포인트?
온유_매 장면마다 약속해놓은 장치들이 많아요. 특히 배우들의 동선이 커서, 시선 이동에 중점을 두었는데요. 그 흐름을 놓치지 않거 함께 호흡하면서 관람한다면 더 재미있고 감동적인 공연이 되지 않을까요?
TAKE 7_온유에게 이번 뮤지컬은 어떤 의미인가요?
온유_처음 도전한느 첫 공연인 만큼 정말 큰 의미죠. 운 좋게도 좋은 작품이 들어와서 행복하고, 선배님들도 많이 응원해주시니까 저에게 평생 잊을 수 없는 큰 의미로 남을 것 같아요.
TAKE 7_샤이니 멤버들도 공연을 보러 왔나요? 리더 첫 뮤지컬 도전 작품을 본 후 제일 먼저 어떤 메시지를 남겼는지 궁금해요.(촬영일 4월 9일)
온유_아직 안 보러 왔어요. 제가 좀 더 잘하게 되면 그때 보러 온다고 하더라고요. 지금은 떨리니까(웃음)
TAKE 7_뮤지컬을 준비하면서 샤이니의 새로운 앨범 작업도 함께 진행했다고 들었어요. 평소보다 두 배 더 열심히 해야 하니까 많이 힘들었을 것 같은데 그에 대한 부담감은 없었는지?
온유_부담감은 전혀 없고요. 뭐든지 편하고 재미있게 즐기면서 할 수 있다는 사실 자체가 좋은 것 같아요.
TAKE 7_오늘 쇼케이스에 팬들이 굉장히 많이 왔어요. 뮤지컬 1차 티켓팅 당시 2분만에 전 좌석이 매진되는 티켓파워를 자랑할 정도로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있는데, 마지막으로 이번 뮤지컬 배우로의 첫 변신을 축하하고, 또 기대하는 많은 팬들에게 한 마디해주세요.
온유_사실 제가 기사 보는 걸 좋아하거든요. 전 좌석이 매진됐다는 소식을 접했을 때 정만 기분 좋았어요. <형제는 용감했다> 공연을 하면서 처음 뮤지컬 배우로 인사 드리는 거니까, 저의 색다른 모습 보여 드릴 수 있을 것 같고요. 팬 분들과 많이 의사소통할 수 있다는 사실에 굉장히 설레고 기쁩니다. 앞으로도 많이 많이 사랑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