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6일과 17일의 이틀간에 걸쳐, SHINee가 일본에서 5번째가 되는 전국투어 「SHINee WORLD 2017~FIVE~」로 약 4년만이 되는 오사카성 홀 공연을 개최했다.

SHINee는 작년 2번째의 도쿄돔 공연, 첫 쿄세라돔 공연을 성공시켜 일본에서의 통산 관객 동원 100만명을 돌파. 이번 공연도 티켓은 당일 완매의 프리미어 티켓이 되었다. 라이브에는 2일간 합계로 팬 약 19,000명이 몰려들어 라이브 시작의 수시간 전부터 회장의 밖은 라이브 상품이나, 가위바위보 게임 등의 컨텐츠를 즐기는 팬으로 긴줄이 이어졌다. 그런 열기가 흘러넘치는 가운데 라이브가 스타트. 회장이 암전하고 오프닝 영상이 흐르기 시작하자 주위는 긴장에 싸이고 기대치가 높아져 간다. 어둠 속에서 실버 의상에 몸을 감싼 멤버 5명이 메인 무대에 등장하자 회장에는 흔들릴 정도의 환성이.


5번째가 되는 새 앨범 「FIVE」첫 곡이기도 한 신곡 「Gentleman」를 선보여, 「SHINee WORLD 2017~FIVE~」라이브가 막을 열었다.「Picasso」, 「JOJO」의 격렬한 댄스가 계속되고 4번째 곡인 「Breaking News」에서는 SHINee가 하나미치에서 중앙 무대로 이동. 그러자 라이브 초반에도 불구하고 회장은 최고조로 가열해 나갔다. 이후의 MC에서는 「SHINee의 5번째의 투어가 시작했습니다!」 라고 다시 오늘 라이브의 개막을 북돋웠다.「다음의 곡은 앨범 FIVE의 리드곡이기도 한 Get The Treasure입니다!」 라고 중앙 무대에서 멤버 각각이 가사의 세계관에 맞는 어른스럽고 예리한 날카로운 댄스·연출을 처음 선보여 관객도 숨을 집어 삼킨다. 이「Get The Treasure」는, R&B 느낌의 댄스 트랙으로 5명의 멤버가 요염하면서도 빛이 있는 멋진 세계관 안에서 "Treasure"를 찾으러 여행을 한다고 하는 어른의 SHINee를 표현한 곡. 뮤직비디오에서는 스파이 영화의 한 장면 같이 미션을 쿨하게 수행하는 멋진 스파이를 연기하고 있다. 무대에서도 절도 있는 댄스로, 오사카성 홀에 몰려든 팬을 매료했다.



이번 투어에서는 멤버도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어서, 준비한 무대」라고 지금까지 없던 다양한 연출을 도입하고 있다. 지금까지의 대표곡이기도 한 댄스 곡을 어쿠스틱으로 대담하게 어레인지한 언플러그드 메들리에서는 멤버 각각이 가지고 있는 가창력을 마음껏 만끽하여 지금까지 없는 SHINee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또, 뮤지컬 같이 표현한 「Your Number」에서는 마지막에 온유가 「사이좋게 지내지 않을래?」라며 칸사이 사투리로 말을 거는 등 댄스 퍼포먼스만이 아니라 센스가 흘러넘치는 팬서비스로 오사카의 팬을 흥분시켰다.

일본에서 5번째가 되는 전국투어를 여러가지 연출로 북돋워 이어간 마지막은 작년 12월 21일에 발매해 오리콘 위클리 싱글 랭킹에서 2위를 획득한 겨울 발라드 「Winter Wonderland」를 열창. 추운 겨울에 따뜻해지는 SHINee의 발라드에 몰려든 팬은 넋을 잃었고 눈 깜짝할 순간에 지나간 오사카성 홀에서의 라이브는 신곡 포함한 전26곡, 의상 체인지 전 6회, 3시간 간에 걸쳐서 관객을 매료하며 막을 내렸다.



이후, SHINee는 전국투어 「SHINee WORLD 2017~FIVE~」로 전국 10개 지역 25개 공연으로 약 25만명을 동원할 예정. 그리고 2월 22일에는 일본에서 5번째가 되는 새 앨범 「FIVE」를 발매 한다.

https://spice.eplus.jp/articles/106968

+ Recent posts